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초창기 기계학습 정의
명확한 프로그래밍 없이도 컴퓨터에게 배울 수 있는 능력을 주는 영역의 학문 by Arthur Samuel
현대적 정의
어떤 작업 T에 대한 컴퓨터 프로그램의 성능을 P로 측정할 때, 경험 E로 인해 성능이 향상됐다면, 이 컴퓨터 프로그램은 작업 T와 성능 측정 P에 대해 경험 E로 학습한 것 by Tom Mitchell
현대적 정의에 이해를 돕기 위해 체스 플레이어의 예를 든다
E(Experience) : 많은 체스 게임을 해본 경험 / the experience of playing many games of checkers
T(Task) : 체스 게임 / the task of playing checkers.
P(Performance measure) : 예상 승률 (평가 척도) / the probability that the program will win the next game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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